페이스북 가상화폐 발행 검토
페이스북 가상화폐 발행 검토
페이스북이 창사 이래 최대의 조직개편을 하면서 인사이동을 했습니다. 신설된 조직중에는 블록체인 팀이 있는데 이는 곧 페이스북 가상화폐 발행과 개발을 검토하겠다는 것입니다.
페이스북의 재무책임자가 수장을 맡은 뉴 플랫폼.인프라 부서의 산하조직이긴하지만 페이스북 메신저앱을 이끌었던 마커스가 블록체인 팀의 책임자로 선임되었습니다. 이것으로 페이스북이 뭔가 특별한 어떤것을 준비 하고 있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습니다.
미국의 경제 사이트 체다는 페이스북이 전세계 사용자들을 위한 페이스북 가상화폐 발행을 검토중이라고 보도 하면서 일파만파 소문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비트코인의 초기 투자자 중에 하면인 마커스가 블록체인 팀을 맡으면서 페이스북 가상화폐 발행을 통하여 페이스북 블록체인 기술 개발에 중요한 축이 될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마커스는 페이스북에 합류하기전에 페이팔의 회장을 지냈는데 페이팔은 현재 페이스북의 주요 결재 서비스 입니다.
또한 마커스는 미국 최대 가상 화폐거래소 코인베이스의 맴버입니다
이로서 마커스가 페이스북 가상화폐 발행 검토단계인 것을 확실하게 보여 줍니다. 페이스북을 열열히 지지하는 사람들은 과연 어떤 페이스북 블록체인 기술이 개발될지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22억명이 사용하고 있는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가상화폐 발행시 전세계 어떤 화폐보다 사용의 가치가 높고 위력적일수도 있다고 합니다.
가상통화상용화 지지자들은 아마존과 페이스북 또한 구글 처럼 대기업이 가상화폐를 결재수단으로 사용하게 될것은 시간 문제일뿐이지 언젠가는 전 세계에서 사용 하게 될것이라고 합니다.
페이스북 대변인은 페이스북 가상화폐 발행을 위해 결과물을 내려면 수년이 걸릴 것이라고 했으며 아직 계획하고 있지도 않다고 했습니다. 페이스북은 다른 회사와 마찬가지로 블록체인의 기술을 활용하는 방안을 기획하고 있는 중이라고만 보도 하였습니다.
스타벅스 인종차별 피해자 1달러에 합의한 사연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