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해결가능한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Posted by 반건조오징어의 명가 천해수산
2018. 6. 21. 16:28 IT

쉽게 해결가능한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컴퓨터로 이리 저리 웹서핑을 하다보면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다는 에러메세지가 뜨는 경우가 있는데 알지못하면 해결을 하기 힘들죠? 오늘은 이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를 한번 해결 해보겠습니다.



컴퓨터가 문제되면 정말 해결하기 힘든데 전문가가 아닌이상 일반인들은 어쩔 방법이 없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백업을 잘해두는 것이 중요 한데 쉽게 무료로 백업프로그램을 설치 하셔서 미리 백업을 해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인터넷이 안된다면 사용중인 인터넷망 관리회사에 연락을 하면 바로 조치가 되는데 컴퓨터가 되지 않는 다면 알아볼 방법이 없습니다. 특히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라는 에러 메세지가 뜨는 경우라면 깜짝 놀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이버나 포털사이트에 로그인을 하면 이 웹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라는 에러가 뜨는 경우는 화면 하단부에 이 웹사이트를 계속 탐색합니다를 클릭하여 로그인을 하면 되는데 매번 경고문구가 뜬다면 처리를 하는 것이 좋겠죠?



인터넷뱅킹을 하고자 할때도 이 웹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라는 것은 영 찝집하고 해킹을 당할것 같은 느낌이 들때도 있습니다. 



자 그럼 한번 해결해볼까요? 우선 이런 경고가 뜨는 이유는 현재 시간과 컴퓨터의 시간이 많이 달라서 그럴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오른쪽에 날짜와 시간이 보이는데 더블클릭으로 현재시간과 날짜를 설정을 하면 됩니다.



시간설정만으로도 인터넷 뱅킹시 이 웹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라는 에러메세지는 해결 할수 있습니다.

시간설정을 하고나서도 계속 에러메세지가 뜬다면 컴퓨터의 전원을 오프하고 멀티텝이나 전원을 껏다가 다시켜서 컴퓨터를 재부팅 합니다. 그리고 이 웹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라는 에러메세지가 뜨는지 확인을 합니다.


그래도 계속 뜬다면 컴퓨터에 내장되어 있는 밧데리의 수명이 완료된 것입니다. 보통 CR-2032방식의 밧데리가 들어가 있는데 컴퓨터의 전원을 끄고 커버를 열어 기판에 있는 밧데리를 교환해주면 끝납니다.



컴퓨터를 다시 키고 위에서 설명한 컴퓨터의 시간을 다시 조정하여 현재시간과 날짜로 셋팅합니다. 그리고 각종 사이트를 확인하여 이 웹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는지 확인 합니다. 



더이상 뜨지 않을 것입니다. 위처럼 간단한 3가지 방법 만으로도 이 웹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라는 에러메세지를 해결할수가 있습니다.